주 메뉴


본문 내용

현재 본문 위치 : 홈>커뮤니티>공지사항

공지사항

실시간강의 출석 관련 업체 공지사항 안내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2.03.10 오후 5:04:08 | 대상 : 공통 | 조회수 : 3808 | HelloLMS Push : 미사용

Zoom 실시간강의 메뉴에서 출석이 반영되지 않아 많은 교수님들께서 불편함을 겪고 계실 줄로 알고있습니다.

 

송구스럽지만 업체에서 아래와 같이 공지해온 바 안내해 드리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

(주)아이맥스소프트 입니다.
2022년 3월1일부터 Zoom 본사에서 수강생 이메일 아이디 정보의 API 제공을 사전 공지 없이 중단 하였습니다. 
이에 HelloLMS 추가패키지 "실시간강의" 주요 기능중에 하나인 출석반영 기능 사용이 불가하게 되어서 많은 우리 고객대학에서 불편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주)아이맥스소프트는 오늘까지 이 문제의 심각성을 Zoom 본사 및 국내 공식 리셀러에 수차례 강력하게 항의하고 수정을 요청 하였으나 아직까지 Zoom 상부 엔지니어 부서에서 검토중이라는 입장만 전달 받고 있습니다.
더 이상 Zoom 본사의 회신만을 기다릴 수 없어 다른 방법의 출결 기능을 찾았습니다.  
이를 위해서 앞으로 저희 연구원들이 1달 이상의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쳐 빠르면 4월말경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기존의 출결 적용 방식과 새롭게 개발해야 할 개발 방식의 차이 입니다.
기존방식: 교수님이 실시간강의를 등록 시점과 상관 없이 강의가 끝난후 "출석반영" 버튼을 누를때 등록된 학생 아이디 정보를 출석으로 반영합니다.
새로운 방식: 교수님이 실시간강의를 등록 시점에 줌 계정의 아이디로 등록된 학생만 강의가 끝난후에 "출석반영"에 적용을 받게됩니다.  
이 문제를 최소화 하기 위해 교수님이 강의를 등록 할 때 줌 계정에 등록되지 않는 학생 리스트를 보여주는 기능을 추가로 개발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새로운 방식의 출결을 위한 개발 및 테스트를 완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